클래식 이야기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우승 외

월간 [객석]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우승 외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우승 외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우승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이 지난 4월 18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제5회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에서 우승했다. 선우예권은 본선 심사 무대를 거쳐 최종 결선에서 쇼팽 피아노 협주..
클들 2015-07-01 0 comment

루브르 미술관에서의 정오 음악회

월간 [객석] 루브르 미술관에서의 정오 음악회

루브르 미술관에서의 정오 음악회 파리의 음악 애호가들을 사로잡은 젊은 연주자들의 공연 루브르 미술관은 언제나 인산인해를 이룬다. 파리 관광객의 빼놓을 수 없는 코스이기 때문이다. 그중 일부는 매주 목요일 정오면 사람들의 틈바구니를 헤치면서 피라미드 아래에 자리한 오디토리움에 몰려..
클들 2015-07-01 0 comment

바버라 해니건/브리튼 신포니아 ‘테이크 투’ 프로젝트

월간 [객석] 바버라 해니건/브리튼 신포니아 ‘테이크 투’ 프로젝트

바버라 해니건/브리튼 신포니아 ‘테이크 투’ 프로젝트 지휘와 가창 사이, 그녀의 경쟁력은? 캐나다 태생의 소프라노 겸 지휘자 바버라 해니건은 2015년 상반기 런던 클래식 시장에서 가장 사랑받은 음악가 중 한 명이다. 런던 주재 오케스트라는 보통 한 시즌에 ..
클들 2015-07-01 0 comment

케루비니 오페라 ‘메데아’

월간 [객석] 케루비니 오페라 ‘메데아’

케루비니 오페라 ‘메데아’ 열광으로 가득찬 그랑 테아트르 무대 ‘메데아의 교과서’를 뛰어넘는 새로운 전설의 등장! 마리아 칼라스의 현신이라 불리는 알렉산드라 데조르티의 열연이 빛난다 루이지 케루비니, 관객에게는 낯설지만 베토벤과 베를리오즈에게 영향을 준 1..
클들 2015-06-30 0 comment

테너 요나스 카우프만

월간 [객석] 테너 요나스 카우프만

테너 요나스 카우프만 테너 요나스 카우프만 그 남자의 반전 매력 6월 7일 첫 내한 공연을 갖는 카우프만. 그를 가까이에서 지켜본 두 여성, 소프라노 김수연과 오페라평론가 이용숙의 시각 ‘객석’은 지난 3월, 테너 요나스 카우프만(Jonas Kaufmann)과 런던 현지에..
클들 2015-06-30 0 comment

백건우·김선욱 ‘6월의 베토벤’을 노래하다

월간 [객석] 백건우·김선욱 ‘6월의 베토벤’을 노래하다

백건우·김선욱 ‘6월의 베토벤’을 노래하다 6월에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과 피아노 3중주 작품을 연주하는 피아니스트 백건우와 김선욱에게 듣는 베토벤의 음악세계 피아니스트 백건우 ‘베토벤 음악의 시작은 외로움’ 음악가에게는 언제나 산 같은 존재인 베토벤. 백건우와 ..
클들 2015-06-30 0 comment

길 샤함 협연, 요엘 레비/KBS교향악단 정기연주회

월간 [객석] 길 샤함 협연, 요엘 레비/KBS교향악단 정기연주회

길 샤함 협연, 요엘 레비/KBS교향악단 정기연주회 5월 15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내홍 딛고 선보인 의욕적 호연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이 인파로 북적댔다. 이 시대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로 꼽히는 길 샤함의 협연과 말러 교향곡 5번이라는 의욕적인 레퍼토리는 음악 애호가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다. ..
클들 2015-06-30 0 comment

‘객석’ 기자들이 꼽은 화제의 무대

월간 [객석] ‘객석’ 기자들이 꼽은 화제의 무대

‘객석’ 기자들이 꼽은 화제의 무대 북구의 숲을 돌아보다 백혜선 협연, 김대진/서울시향의 시벨리우스 교향곡 전곡 연주·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시리즈1 5월 6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예술의전당은 2010년부터 한 작곡가의 음악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lsqu..
클들 2015-06-30 0 comment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말러 체임버 오케스트라의 ‘베토벤 여행’

월간 [객석]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말러 체임버 오케스트라의 ‘베토벤 여행’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말러 체임버 오케스트라의 ‘베토벤 여행’ 5월 12일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현대 악기로 되살아난 고전의 환희 5월 12일 화요일 저녁 8시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를 오랜만에 다시 만났다. 이번에는 말러 체임버 오케스트라와 함께..
클들 2015-06-30 0 comment

바이올리니스트 데이비드 김

월간 [객석] 바이올리니스트 데이비드 김

바이올리니스트 데이비드 김 음악이 전하는 아날로그 향수 동양인 최초로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의 악장이 된 그가 만드는 열정적 무대 개인적으로 데이비드 김의 이름을 처음 접한 것은 2000년 광화문 신사옥에 금호아트홀이 개관하면서 였다. 그는 당시 뛰어난 테크닉을 가진 연주자로 등장해 젊은 패기와 진지..
클들 2015-06-29 0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