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이야기

마에스트로의 지휘봉, 왜 달라지는 건가요?

월간 [객석] 마에스트로의 지휘봉, 왜 달라지는 건가요?

마에스트로의 지휘봉, 왜 달라지는 건가요? 시작할 때 들었다가 도중에 내려놓고, 또 각각의 생김새는 왜 다른 건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스물세 살 공대생입니다. 제겐 소개팅으로 올해 초부터 사귀게 된 사랑스러운 여자친구가 있어요. 클래식 음악 감상을 즐기는 그녀를 따라 지난봄 내내 클래식 공연장에..
클들 2015-07-13 0 comment

클래식음악·오페라 7월 중계 일정

월간 [객석] 클래식음악·오페라 7월 중계 일정

클래식음악·오페라 7월 중계 일정 ©RenskeVrolijkl © SF_Kolarik © SF_Monika_Rittershaus ..
클들 2015-07-13 0 comment

요하네스&윤홍천 듀오 콘서트

월간 [객석] 요하네스&윤홍천 듀오 콘서트

요하네스&윤홍천 듀오 콘서트 REVIEW 탄력의 첼로, 섬세한 피아노 6월 3일 수요일 밤, 용인 포은아트홀은 썰렁했다. 막 창궐하기 시작한 메르스의 공포감을 실감한 순간이었다. 평소의 절반 정도밖에 안 되는 청중이 객석 곳곳에 조용히 숨 죽이고 앉아 있었다. 예전에 퀸 엘리자..
클들 2015-07-13 0 comment

트럼피터 크리스 보티

월간 [객석] 트럼피터 크리스 보티

트럼피터 크리스 보티 WELCOME INTERVIEWJan Northoff ©Fabrizio Ferri 통영 바다에 울리는 낭만의 소리 트럼펫의 달콤한 음색에 서정미를 연결시킨 로맨틱 감성주의자를 만나보자. 아홉 살의 크리스 보티(ChrisBotti)가 텔레비전 앞에 앉아 있..
클들 2015-07-13 0 comment

바이올리니스트 베로니카 에베를레

월간 [객석] 바이올리니스트 베로니카 에베를레

바이올리니스트 베로니카 에베를레 WELCOME INTERVIEW 당신과 우리가 가진 공명 침착함에 내포된 힘으로 차세대 여류 바이올리니스트에 당당히 이름을 올린 에베를레. 첫 내한 공연을 앞둔 그녀를 런던에서 만났다. 2010년, 중앙일보 김호정 기자는 사라 장(1980년생)의 라이벌로 힐..
클들 2015-07-13 0 comment

2015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현장 중계

월간 [객석] 2015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현장 중계

2015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현장 중계 WORLD HOT ▲2015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 한국인 바이올리니스트 임지영 우승! 결선 무대를 뜨겁게 달군 한국의 라이징 스타 3인방과 아홉 명의 경쟁자. 젊음과 열정, 에너지 가득했던 콩쿠르 현장 스케치 ..
클들 2015-07-13 0 comment

피아니스트 손열음

월간 [객석] 피아니스트 손열음

피아니스트 손열음 FOCUS 피아노 치는, 글 쓰는 손열음의 손 ‘하노버에서 온 음악 편지’ 출간에 이어 하프시코드 주자로 데뷔! 건강한 도전을 이어가는 그녀의 열 손가락 ‘글 쓰는 손열음’이 ‘피아노 치는 손열음’만큼이나 자연스러워진 것은 꽤 오랜 일이다. 200..
클들 2015-07-10 0 comment

그램 머피 안무, 유니버설발레단 '지젤'

월간 [객석] 그램 머피 안무, 유니버설발레단 '지젤'

그램 머피 안무, 유니버설발레단 '지젤' REVIEW 한국적 색채를 덧입힌 지젤의 등장 유니버설발레단 초청으로 그램 머피가 안무한 ‘지젤’은 그간 이 발레단이 쌓아온 신뢰의 크기를 가늠하게 했다. 전염병 메르스에도 불구하고 세계 초연을 함께하려는 열성 팬들이 객석..
클들 2015-07-10 0 comment

대전시립합창단의 헨델 오라토리오 '이집트의 이스라엘인'

월간 [객석] 대전시립합창단의 헨델 오라토리오 '이집트의 이스라엘인'

대전시립합창단의 헨델 오라토리오 '이집트의 이스라엘인' REVIEW 이토록 극적인 순간! 한국에서 유일하게 외국인 상임지휘자가 맡고 있는 대전시립합창단. 독일 출신의 빈프리트 톨은 2007년에 부임해 다양한 바로크 오라토리오의 당대 연주와 서양의 합창 음악을 통해 국내의 합창계에 신선한 충격과 자극을 주었다. 특..
클들 2015-07-10 0 comment

금호아티스트 시리즈 장유진 바이올린 리사이틀

월간 [객석] 금호아티스트 시리즈 장유진 바이올린 리사이틀

금호아티스트 시리즈 장유진 바이올린 리사이틀 REVIEW 청순하고도 매서운 활 잠깐의 암전 후, 핀 조명이 무대에 떨어졌다(금호아트홀에서 핀 조명을 쓴 무대를 만나기는 처음이었다). 그 안에서 장유진의 활이 움직였다. 웅크리고 있던 어린 짐승이 털을 곤두세운 늑대가 되어 관객에게 돌진하는 순..
클들 2015-07-10 0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