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이야기

피아니스트 윤홍천 에세이

월간 [객석] 피아니스트 윤홍천 에세이

피아니스트 윤홍천 에세이 지휘자 로린 마젤과의 추억 PERSONAL TALK ▲ 시몽 부에 ‘아폴론과 뮤즈’ ©StumpMusic 2014년 12월, 윤홍천이 독일에서 뮌헨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다. 그가 들려주는 마에스트로 로린 마젤과의 인연과 ..
클들 2015-07-17 0 comment

트럼피터 안희찬 가족

월간 [객석] 트럼피터 안희찬 가족

트럼피터 안희찬 가족 음악 家족의 발견-5 온 가족이 바람 부는 이야기 Scene# 1 안희찬과 임시원 부부 때는 1990년, 용평 리조트입니다. 트럼피터 안희찬과 임시원은 코리안심포니에서 주최한 캠프에서 처음 만났습니다. 안희찬은 임시원을 보며 “트럼펫을 참 잘하는 친구네&..
클들 2015-07-16 0 comment

오보이스트 정예창 가족

월간 [객석] 오보이스트 정예창 가족

오보이스트 정예창 가족 음악 家족의 발견-4 홀로서기를 위한 든든한 지원군 클라리넷 주자인 아버지와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어머니 사이에 선 오보이스트 정예창이 장난스럽게 두 귀를 막았다. 자신의 어린 시절을 묘사한 포즈다. 프랑스 파리에 유학한 지 벌써 10년. 올해 한국 나이로 스물넷이 된 정예창은 오랜만에 마주한 부모님이 반가우면서..
클들 2015-07-16 0 comment

클라리네티스트 채재일·플루티스트 박지은

월간 [객석] 클라리네티스트 채재일·플루티스트 박지은

클라리네티스트 채재일·플루티스트 박지은 음악 家족의 발견-3 1+1=3 “어제 아기 낳느라 전화를 못 받았어요!” 수화기 너머 해맑은 목소리의 주인공은 플루티스트 박지은입니다. 얼마 전 ‘아르스 노바’ 에서 서울시향 단원들과 함께 ..
클들 2015-07-16 0 comment

주트리오-주연주·주연경·주연선

월간 [객석] 주트리오-주연주·주연경·주연선

주트리오-주연주·주연경·주연선 음악 家족의 발견-2 세 자매의 행복한 동행 피아노를 전공한 어머니는 학창 시절부터 늘 누군가와 함께 연주하는 현악기 주자들이 부러웠다고 한다. 그래서 딸인 세 자매에게 어린 시절부터 여러 악기를 가르치면서 음악가로서 꿈을 키워주었다. 그리고 딸들이 초등학교 4학년이 되었을 때 ..
클들 2015-07-16 0 comment

지휘자 김명엽·김광현 부자

월간 [객석] 지휘자 김명엽·김광현 부자

지휘자 김명엽·김광현 부자 음악 家족의 발견-1 말 없는 사이 카메라 앞에 두 남자가 섰습니다. 한 사람은 합창 지휘자, 다른 사람은 오케스트라 지휘자군요. 볼수록 차이점보다 공통점이 많아 보이는데요. 더 이상 설명하지 않아도, 아시겠죠? 두 사람은 부자(父子)입니다. 아들 김광현..
클들 2015-07-16 0 comment

카운터테너 강민 저스틴 김

월간 [객석] 카운터테너 강민 저스틴 김

카운터테너 강민 저스틴 김 INTERVIEW ▲ 오페라 ‘티토 왕의 자비’중 세스토 역의 강민 저스틴 김 당신의 목소리가 궁금했어요 체칠리아 바르톨리의 노래를 패러디한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뒤 유럽에서 활약한 그를 만났다 소프라노 음역대의 청아한 가성으로 노래하는..
클들 2015-07-16 0 comment

바이올리니스트 제이미 라레도 & 첼리스트 샤론 로빈슨

월간 [객석] 바이올리니스트 제이미 라레도 & 첼리스트 샤론 로빈슨

바이올리니스트 제이미 라레도 & 첼리스트 샤론 로빈슨 조진주의 THE ART OF PRACTICE 긍정과 겸손 ‘좋은 음악’의 유산 나의 두 스승, 제이미 라레도와 폴 켄터에게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다. 첫째, 점심시간이면 학생들이 가는 저렴한 학교 앞 카페에서 식사를 (그것도 아주 맛있게!) 하신..
클들 2015-07-15 0 comment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월간 [객석]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피아니스트 선우예권 Interview 천천히 피는 꽃, 향기를 드러내다 2015년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우승에 빛나는 그의 생동감 넘치는 음악 세계 선우예권을 처음 알게 된 것은 10년 전쯤 피아니스트 신민자 교수를 인터뷰하면서였다. 당시 그녀는 자신의 인터뷰임에도 미국에서 공부하..
클들 2015-07-15 1 comment

피아니스트 김다솔

월간 [객석] 피아니스트 김다솔

피아니스트 김다솔 INTERVIEW 저, 절대 착하지 않아요 도이치 그라모폰에서 데뷔 음반 발매하고 독주회 연 김다솔. 외유내강 젊은 피아니스트의 성장하는 삶. 선한 인상 때문만은 아니었다. 연주도 그랬다. 피아니스트 김다솔은 나에게 ‘착실한 청년’이었다. 지난해 앨런..
클들 2015-07-13 0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