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람스 피아노 5중주 Piano Quintet in F minor, Op. 34a

작곡가 이미지

작곡가 사진
요하네스 브람스 (1833 ~ 1897) 이(가) 1861년에 작곡한 작품입니다.

작품 주요 정보

  • 장르 실내악
  • 작품형식 Quintet
  • 작곡년도 1861
  • 출판년도 1865
  • 초연날짜 1865-06-22
  • 초연장소 독일, 라이프치히
  • 평균연주시간 41:01
  • 레이팅
  • 악기편성 피아노, 바이올린 2, 비올라, 첼로

기타 요약 정보

  • 작곡 연도 1862년 ~ 1864년
  • 작곡 장소
  • 출판/판본 1865년 12월
  • 헌정, 계기 Anne von Hesse에게 헌정됨. 1862년 현악 5중주곡을 작곡하였으나 시행착오를 거쳐 1864년 2월 2대의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로 고침. 클라라 슈만의 충고로 다시 1864년 11월에 피아노 5중주로 개작함.
  • 초연 연도 1865년 6월 22일
  • 초연 장소 라이프치히 음악원
  • 초연자 미상

관련 사이트


악장/파트 (4)

  • 듣기 예약   1. Allegro non troppo

    F단조 4/4박자, 소나타 형식. 제1 주제는 제1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의 유니즌으로 제시함. 경과부는 F단조의 새로운 선율이 이어짐. 제2 주제는 C sharp단조로 피아노가 제시함. 코데타는 D flat장조로 바뀜. 발전부는 피아노의 반주로 제1 주제가 연주되며 이어서 바이올린이 연주함. 재현부는 거의 일반적인 형태를 취함.
  • 듣기 예약   2. Andante, un poco Adagio

    A flat장조 3/4박자, 3부 형식. 제1부는 현의 반주 위에 피아노가 주제를 연주함. 제2부는 E장조로 피아노와 현이 번갈아 진행함. 제3부는 제1부의 재현임. 코다는 제2부의 선율을 기초로 진행함.
  • 듣기 예약   3. Scherzo. Allegro - Trio

    C단조 6/8박자, 3부 형식. 조성의 변화, 6/8박자와 2/4박자의 이동, 3가지 주제의 변화가 있음. 제1 주제는 첼로의 피치카토 지속음 이후 싱커페이션 리듬으로 제1 바이올린이 제시함. 제2 주제는 현악기만으로 2/4박자로 제시됨. 포르테시모 화음으로 6/8박자로 변화되면 C장조의 제3 주제가 투티로 제시됨. 이후 잦은 박자와 셈여림의 변화가 이어짐.
  • 듣기 예약   4. Finale. Poco sostenuto - Allegro non troppo

    F단조의 서주를 갖는 소나타 형식. 서주는 2/2박자로 제시됨. 주요부는 2/4박자로 변화되며 피아노 반주 위에 첼로가 제1 주제를 제시함. 제2 주제는 제1 바이올린으로 G단조로 제시함. 제1 주제를 기초로 재현 및 전개가 이루어짐. 코다는 제1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됨.

작품해설

 

피아노 오중주 F 단조 작품 34 은 요하네스 브람스 가 1864 년 에 작곡 한 작품이다.

원래 버전은 현악 중주 ( 바이올린 2, 비올라 1, 첼로 2)로 1862 년 에 작곡되었다. 그러나 이것은 시연시에 평가를 얻지 못하고, 브람스는 자주있는 일이지만,이 버전은 삭제됩니다 출판도되지 않았다.

대신, 2 대의 피아노를위한 소나타 로 1864 년 에 고쳐 쓸 수 브람스 본인이 칼 타우지히 함께 같은 해에 초연했다. 이 버전은 브람스 자신도 마음에 들고, 나중에 작품 34b로 1871 년 에 출판되었다. 현재에도이 버전은 종종 연주되고있다.

위의 초연 후 주위의 조언을 수용 해 피아노 오중주 로 같은 해에 만들어 이것이 작품 34로 1865 년 에 출판되었다.

이것은 살롱을 통해 친분이 있던 헤센 공주 마리아 안나 에게 헌정되었다. 그녀는 그 답례로 모차르트 의 ' 교향곡 제 40 번 "자필 악보를 브람스에 보냈다. 브람스는이 악보를 평생에 걸쳐 애장했다.

이 곡의 끝 악장은 화성법 에서 평소보다 모험적이고, 불안 느낌을 자아 낸다. 이것은 최종 악장 서주에서 반음계에서 상행 해 나가는 음형 특히 들어 맞고있다.


이 작품의 연주 (8)



이 작품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