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흐마니노프 교향곡 1번 Symphony No. 1 in D minor, Op. 13 (lost; reconstructed from piano duets and orch. frag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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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1873 ~ 1943) 이(가) 1895년에 작곡한 작품입니다.

작품 주요 정보

  • 장르 교향곡
  • 작품형식 Symphony
  • 작곡년도 1895
  • 초연날짜 1897-03-28
  • 초연 아티스트 알렉산드르 글라주노프
  • 초연장소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 평균연주시간 45:36
  • 레이팅
  • 악기편성 플루트(제1은 피콜로 겸함) 3, 오보에 2, 클라리넷 2, 파곳 2, 호른 4, 트럼펫 3, 튜바, 팀파니, 트라이앵글, 작은북, 큰북, 탬버린, 심벌즈, 탐탐, 현5부

기타 요약 정보

  • 작곡 연도 1895년 1월 ~ 10월 7일
  • 작곡 장소 러시아 탐보프(Tambov) 근처의 이바노프카(Ivanovka)
  • 헌정, 계기 작곡가의 미숙한 오케스트레이션 외에도 정치적인 영향들로 인해서 초연은 실패로 끝남. 이는 작곡가에게 심각한 정신적인 충격을 남겼으며 생전에는 두번 다시 이 곡이 연주되지 못함.
  • 초연 연도 1897년 3월 28일
  • 초연 장소 상트페테르부르크(Saint Petersburg)
  • 초연자 글라주노프(Alexander Glazunov) 지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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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장/파트 (4)

  • 듣기 예약   1. Grave - Allegro ma non troppo

    도입부가 있는 주요부로 구성된 소나타 형식. 도입부의 짧은 악구는 전악장의 기본 동기로도 사용됨. 제1 주제는 클라리넷 독주가 제시함. 제2 주제는 오보에가 제시함. 발전부는 제1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함. 재현부는 자유로운 형식으로 진행하며 코다에서도 제1 주제를 중심으로 연주됨.
  • 듣기 예약   2. Allegro animato

    F장조 론도 형식(A-B-A-C-A-B-A-코다)으로 구성됨. 1악장 도입부의 악구로 시작하며, 약음기를 사용한 제1 바이올린으로 주제를 연주함.
  • 듣기 예약   3. Larghetto

    3부 형식. 1악장 도입부 악구로 시작하며, 클라리넷으로 제1부의 주제가 제시됨. 이어 오보에, 플루트, 제1 바이올린 순으로 진행함. 중간부의 주제는 호른의 싱커페이션 음과 현악기의 선율로 제시됨.
  • 듣기 예약   4. Allegro con fuoco

    D장조 복합 3부 형식. 1악장 도입부의 악구가 길게 구성되었음. 현악기로 제시되는 제1 주제는 1악장 제1 주제를 좀 더 발전시킨 형태로 구성됨. 뚜렷한 형식적인 구분이 없으며 각 악장에 쓰인 여러가지 악구들이 사용됨.

작품해설

교향곡 제 1 번 (교향곡 1 번) D 단조 작품 13 는 러시아 의 작곡가 세르게이 라흐마니노프 가 처음으로 완성시킨 교향곡 이다. 1895 년 8 월 30 일 에 완성되고 2 년 후인 1897 년 3 월 15 일 에 페테르부르크 에서 알렉산드르 글라주노프 지휘 러시아 심포니 학회에 의해 초연되었다.

 

라흐마니노프는 일찍부터 교향곡의 작곡에 의욕을 보이고, 모스크바 음악원 재학중인 1891 년에 최초의 D 단조 교향곡을 쓰기 시작했다. 그러나이 시도는 제 1 악장을 완성시킨 시점에서 좌절하고 미완성 인 채로 끝났다. 이 작품은 현재 유스 심포니 로 알려져있다.

그는 졸업 후 1895 년 들어 다시 동일한 D 단조 교향곡의 작곡에 종사 시작했다. 도중 질병으로 인한 지연이 있었지만, 같은 해 8 월 30 일 에 총 4 악장을 완성시켰다.

 

초연은 2 년 후인 1897 년 3 월 15 일 에 페테르부르크 에서 알렉산드르 글라주노프 의 지휘에 의해 이루어졌지만 잘 알려진대로이 초연은 기록적인 대 실패로 끝났다. 연주 종료 직후부터 회장은 어수선되고 욕설이 난무한다. 러시아 5 인조 의 한 사람이었다 체자리 · 큐이 는 다음날 신문에서이 곡을 "지옥의 음악"에 빗대 어 "주제의 빈곤에 왜곡 리듬, 포병 병적 인 화성법 곡 전체 을 덮는 우울함 "라고 혹평했다. 이 실패의 원인은 일설에는 초연의 지휘를 담당 한 글라주노프의 몰이해와 방만한 연주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라흐마니노프 자신 그것을 초연의 실패의 원인의 하나로하고있다.

이 교향곡의 창작에 남다른 열정과 노력을 쏟고 있었다 라흐마니노프는 초연의 실패로 인해 정신적으로 큰 타격을 받아 악보는 본인에 의해 출판 금지되었다. 그 실망의 깊이는 1901 년에 2 대의 피아노를위한 모음곡 2 번 과 피아노 협주곡 제 2 번 을 다 쓸 때까지 무시할 작품을 제외 작곡하지 못할 정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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