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흐 파르티타 3번 Partita for keyboard No. 3 in A minor, BWV 827 (BC L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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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1685 ~ 1750) 이(가) 1726년에 작곡한 작품입니다.

작품 주요 정보

  • 장르 건반
  • 작품형식 Partita
  • 작곡년도 1726 ~ 1731
  • 출판년도 1731
  • 평균연주시간 18:20
  • 레이팅
  • 악기편성 독주 건반악기

기타 요약 정보

  • 작곡 연도 1726년 경
  • 작곡 장소 라이프치히
  • 출판/판본 1727년 라이프치히에서 파르티타 3번을 출판하고 1731년 전곡을 출판함.
  • 헌정, 계기 이 곡의 원형은 "안나 막달레나 바흐를 위한 클라비어 소곡집 2권"에 포함됨.
  • 초연 연도 알 수 없음
  • 초연 장소 알 수 없음
  • 초연자 알 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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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장/파트 (7)

  • 듣기 예약   1. Fantasia

    A단조 3/8박자, 환상곡 형식으로 특별한 양식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진행하며 대위법적으로 연주됨. 2성부로 구성되었으며 성부의 역할이 교대되면서 4성부적인 구성으로 커짐.
  • 듣기 예약   2. Allemande

    A단조 4/4박자, 8마디씩 제1부와 제2부로 나뉘어진 짧은 곡으로 선율을 중심으로 진행함.
  • 듣기 예약   3. Courante

    A단조 3/4박자, 점리듬으로 구성되었으며 2부 형식으로 진행함. 제1부에 비해 제2부는 커다란 규모로, 제1부의 전개적인 진행을 형성함. 중간에 C장조로 변화했다가 다시 A단조로 되돌아 옮.
  • 듣기 예약   4. Sarabande

    A단조 3/4박자, 장식음을 많이 사용하여 템포가 빠른 곡으로 일반적인 사라반드 형식과는 다름.
  • 듣기 예약   5. Burlesca

    A단조 3/4박자, 스케르초 형식에 가까운 양식으로 부를레스카는 농담이나 취언을 뜻함. 곡은 춤곡 형식으로 진행함.
  • 듣기 예약   6. Scherzo

    A단조 2/4박자, 낭만파의 스케르초와는 박자가 다르며 정지와 강약의 변화가 크지 않음.
  • 듣기 예약   7. Gigue

    A단조 12/8박자, 3성부로 진행하는 푸가로써 활발한 박자의 곡임. 제2부는 제1부의 선율이 다시 사용되지만 제1부의 주제가 그대로 쓰이지 않고 전위되어 진행함.

작품해설

6 개의 파르티타 (클라비어 연습곡 제 1 권) BWV 825-830 ( Sechs Partiten, Erster Teil der Klavierübung BWV 825-830 ) [1] 는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가 작곡 한 클라비어를위한 곡집.

영국 모음곡 , 프랑스 모음곡 어떤 바흐의 일련의 클라비어 모음곡 집의 집대성있어서 또 바흐의 수많은 작품 중 처음으로 간행 된 곡집이다. " 평균율 클라비어 곡집 제 2 권」이나 「골드 베르크 변주곡」등과 함께 클라비어 모음곡의 최고봉으로 평가된다 [2] .

1726 년에 1 번, 1727 년에 제 2 번과 제 3 번, 1728 년 제 4 호, 1730 년 제 5 번과 6 번을 개별 인쇄. 1731 년에 수정에 합본 며 "클라비어 연습곡 집 제 1 권 (제 1 부)」 「작품 I '과 붙였다. 클라비어 연습곡 집 제 4 권까지 시리즈 화되었지만, 작품 번호는 「제 2 권」이후의 출판 작품에는 채용되지 않았다.

악보 문에는 다음과 같은 제목이 [3] :

클라비어 연습곡 집. 서곡, 아르 냉각수, 사라반드, 지그, 미뉴에트 다른 우아한 음악을 포함한다. 애호가 인사의 마음의 근심을 풀어 기쁨을 초래 않습니다 것을 희망 작센 - 바이 센 펠스 공작 궁정 현임 지휘자 및 라이프 치히 음악 감독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작곡. 작품 I. 자택 창고 버전. 1731 년.

덧붙여 「클라비어 연습곡 집」및 「파르티타」의 명칭은 전대의 라이프 치히 성 토마스 교회 음악 감독 ( 토마스 칸트 르 ) 쿠나우 (Johann Kuhnau, 1660-1722)의 「신 클라비어 연습곡 집 (Neue Klavierübung, I : 1689 년; II : 1692 년)」를 모방 한 것이다. " 연습곡 (Übung) "의 의미는 미상이지만, 오늘에 말한다 연주 기교 습득을위한 기계적인 문제와 성격 적 소품과는 관계가 없다.

 

파르티타 3번(Partita No.3 in A minor, BWV827)

 

단조조성을 갖는 곡이지만 이곡은 전체적으로 외향적인 느낌을 주고 있으며 약간 역동적인 면도 느껴지만 전체적으로는 소박한 맛이 느껴진다. 곡의 끝 부분으로 갈수록 점점 드라마틱한 전개양상을 띠며, 무엇인가를 갈망하는듯 무심하게 흐르는 가락이 세상의 근심을 잊게 할 정도이다. 이곡의 구성은 판타지아 -알레망드 -쿠랑트 -사라방드 -부를레스카 -스케르초 -지그 로구성 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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