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탄 밀스타인 Nathan Milstein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우크라이나 출신의 유태계 바이올리니스트. 1942년에 미국의 시민권을 취득. 89번째 생일을 앞두고 영국에서 별세했다.

  어머니의 권유로 바이올린을 배우기 시작해 11세 때 레오폴트 아우어의 초청으로 상트 페테르부르크 음악원에 입학, 아우어 러시아 시대의 마지막 제자 중 한 명이 된다. 러시아 혁명에 의해 1917년에 아우어가 노르웨이로 도주하면서, 키예프로 돌아가 블라디미르 호로비츠와 만나 의기투합하여 종종 출연하게 되어, 1925년에는 서유럽에서의 연주 여행도 함께 했다. 이 즈음에는 외젠 이자이의 문도 두드리고 있다. 1929년에 스토코프스키 지휘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에 의해 미국 데뷔. 마침내 뉴욕에 정주하지만 종종 유럽에 연주 여행을 했다.

  종종 20세기의 뛰어난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으며, 낭만파의 작품 뿐만 아니라 바흐의 무반주 바이올린 작품의 해석으로 알려졌다. 많은 협주곡을 위해 자신의 카덴차를 작곡 한 뿐만 아니라 바이올린을 위한 많은 편곡을 다루고 있다.(특히 쇼팽 야상곡의 편곡은 유명) 오리지널 작품은 파가니니의 주제에 의한 무반주 바이올린 작품 <파가니니아나>가 최근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1975년에는 그래미상을 수상, 1968년에는 레지옹 도뇌르 훈장을 수상.

뛰어난 초절기교의 소유자였지만, 그것을 내세우기보다는 오히려 이자이를 통해 익힌, 멜로디와 음색을 중시하는 프랑코 벨기에 악파의 우아한 연주 스타일이 두드러지고 있다. 따라서 종종 밀스타인은 '바이올린의 귀공자'라고 불린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12)


앨범 모두 보기   연주별 상세 모두보기

관련 사건 / 이벤트 (4)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29 미국 데뷔 연주 레오폴드 스토코프스키 지휘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미국 데뷔 공연을 했다.
1968 프랑스 레종 도뇌르 훈장 수상
1975 바흐 무반주 작품 음반으로 그래미상 수상
1986 스톡홀름에서 마지막 리사이틀 가짐 왼손 부상으로 이때 마지막 공연을 갖고 은퇴했다.

관련 아티스트 (5)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