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보 예르비 Paavo Järvi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에스토니아 출신의 지휘자. 현재는 미국 국적이다.

유명한 지휘자 네메 예르비의 아들로, 핀란드의 지휘자 파보 베르글룬드를 따서 명명되었다. 동생 크리스티안도 지휘자, 여동생 마리카는 플루트 연주자이다. 아버지와 같이 탈린 음악 학교에서 배운 후, 아버지를 따라 도미했다. 커티스 음악원에서 지휘를 배운 후 로스 앤젤레스 필하모닉 음악학교에서 레너드 번스타인의 지도를 받았다. 게다가, 오먼디, 도라티, 솔티, 메타, 바티스 등에게도 사사했다.

2001년에 신시내티 교향악단 제12대 상임지휘자로 취임했다. 지금까지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하모닉,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 로얄 콘서트헤보우 오케스트라, 뉴욕 필하모닉, 시카고 심포니 등 세계 주요 오케스트라에 객원 출연. 2006년 hr 교향악단의, 2010년에는 파리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으로 취임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바쁜 지휘자의 한 사람이다. 독일 카머 필과 베토벤 교향곡 전곡을 2006년부터 2009년에 걸쳐 녹음했으며, hr 교향악단과 브루크너의 교향곡 녹음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파보 예르비는 그리그, 시벨리우스, 스텐함마르 등 북유럽 작곡가 외에, 드뷔시을 장기로 하고 있다. 어떤 레퍼토리 연주 · 녹음에서도 정중한 음악 제작과 온화한 표정, 뉘앙스가 풍부한 섬세한 표현, 자연스러운 숨결과 절절한 호소하는 노래를 통해 아버지 네메의 차이를 분명히 하고 있다. 대체로 금관악기를 눈에 띄게 강조하는 아버지와는 대조적으로, 현악기의 촉촉한 음색이나 목관악기의 부드러운 울림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2015년 9월부터 NHK 교향악단의 수석 지휘자로 취임할 예정이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7)



관련 아티스트 (6)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