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토리아 물로바 Viktoria Mullova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러시아 출신의 바이올리니스트. 많은 바이올린 협주곡과 바흐 작품 외에 대중음악이나 재즈에도 임해, 듀크 엘링턴과 마일스 데이비스, 비틀즈 등과의 녹음이 있다.
모스크바 국립 음악학교에서 배우고 모스크바 음악원에서 레오니드 코간에게 사사. 1980년에 헬싱키 시벨리우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1982년에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 우승. 1983년에 핀란드에서 연주 여행을 하는 동안 반주자의 박탕 조르다니아와 함께 망명을 도모, 소련의 소유인 스트라디바리 바이올린을 호텔에두고, 택시에 뛰어 올라 타고 국경을 넘었다. 스웨덴에서 정치적 보호를 요청하지만, 호텔에 머물라는 것이 스웨덴 경찰의 지시였다. 2일간 두 사람은 가명으로 호텔의 실내에 숨어 접수에 나가는 것조차 하지 않았다. 이틀 후 두 사람은 미국 비자를 품에 감추고, 워싱턴 DC 의 거리를 걷고 있었다.
비엔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몬트리올 심포니,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바이에른 방송 교향악단 등 세계 주요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고 있다. 계몽주의시대 오케스트라와 혁명과 낭만의 오케스트라 같은 고악기 오케스트라와도 협연하고 있으며, 전자는 지휘자도 겸했다. 1990년대 중반부터 물로바 앙상블을 결성하여 이탈리아와 독일, 네덜란드에서 연주 활동을 하고 바흐의 바이올린 협주곡을 녹음했다.
오자와 세이지가 지휘하는 보스턴 심포니 와 협연 한 최초의 녹음(차이콥스키와 시벨리우스의 협주곡)는 몽트뢰의 디스크 대상을 수상했다. 1995년에는 아바도 지휘 베를린 필하모닉과의 브람스 협주곡의 녹음(산토리 홀 에서의 라이브 녹음)하여 에코 클래식 상과 독일 레코드 비평가상 및 레코드 아카데미 대상(음악지우사)을, 앙드레 프레빈과 하인리히 시프 와의 협연에 의한 브람스의 "피아노 트리오 제1번"의 녹음으로 디아파송 도르 상을, 바흐의 "무반주 바이올린을 위한 파르티타"를 녹음하여 그래미상을 수상.
현재는 런던 홀랜드 파크에서 남편인 첼리스트 매튜 베일리와 3명의 딸들(미샤, 카티아, 나디아)과 함께 살고있다. 또한, 미샤의 아버지는 4년간 불륜 관계에 있던 지휘자 클라우디오 아바도, 카티아 (카티아)의 아버지 앨런 블라인드 나디아의 아버지는 베일리이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4)



관련 사건 / 이벤트 (3)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80 헬싱키의 장 시벨리우스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
1982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금메달 수상
1983 서방으로 망명 연인인 지휘자 바흐탕 조르다니아(Vakhtang Jordania)와 함께 연주 여행 중 핀란드, 스웨덴을 거쳐 미국으로 정치적 망명을 하였다.

관련 아티스트 (3)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