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 Vladimir Ashkenazy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아이슬란드의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이다. 소련에서 태어나 서방 세계로 망명하였으며, 아이슬란드 여성과 결혼하여 1972년 아이슬란드 국적을 취득했다.

아시케나지는 소련의 고리키(현 니즈니노브고로드)에서 유대인 아버지와 러시아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6살의 어린 나이부터 피아노를 배우고 재능을 보여, 모스크바 음악원에서 레프 오보린 등의 교수에게 가르침을 받고 1955년 바르샤바에서 열린 제5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2위에 입상했다. 그리고 1956년 브뤼셀에서 열린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와 1962년에 열린 차이콥스키 콩쿠르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차이콥스키 콩쿠르는 존 오그던과 공동 수상).

1960년에 모스크바 음악원을 졸업하고 러시아를 떠나 영국에서 활동하였다.

슬라브계임에도 불구하고 쇼팽이나 드뷔시와 같은 섬세하고 세련된 서구적 음악의 연주에 절묘한 솜씨를 발휘하였다. 작은 체격 때문에 피아니스트로서 강력한 음을 내지는 못하나 아름다운 뉘앙스는 풍부히 지니고 있다는 평을 듣는다. 손가락 끝이 민감하고 섬세하며 속도감도 있다. 쇼팽의 곡, 특히 연습곡과 프랑스 인상파 음악의 연주에 뛰어남은 물론 러시아 음악에서도 독특한 아름다움을 발휘하였다.

(위키백과)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22)


앨범 모두 보기   연주별 상세 모두보기

관련 사건 / 이벤트 (3)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55 쇼팽 콩쿠르 2등 입상 제5회 국제 쇼팽 피아노 콩쿠르에서 2등 입상했다.
1956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 브뤼셀에서 열린 제3회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우승했다.
1962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우승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존 오그돈(John Ogdon)과 함께 공동우승을 차지했다.

관련 아티스트 (5)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