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드 오이스트라흐 David Oistrakh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소련(현재 우크라이나)의 오데사 출신의 유태계 바이올리니스트. 아들 이고르 오이스트라흐​도 바이올리니스트이다.

수많은 녹음과 수많은 헌정된 바이올린 작품을 자랑한다. 특히 쇼스타코비치와 하차투리안, 힌데미트 협주곡의 녹음으로 유명하지만, 브람스와 차이콥스키, 브루흐 등 보다 고전적인 레퍼토리에 정통했다. 러시아 국내외 오케스트라와의 협연도 많이하여, 로스트로포비치와 리흐테르, 카라얀 지휘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함께 연주한  베토벤의 '삼중 협주곡', 콘비츠니 지휘 슈타츠카펠레 드레스덴과 함께 연주한 차이콥스키와 브람스의 바이올린 협주곡 녹음이 알려져 있다.

오이스트라흐는 학생 시절에는 비올라를 연주했다. 1935년의 비에니아프스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15세의 지네트 느뵈에게 밀려 2위에 그쳤다. 명바이올리니스트라는 평가가 전파된 계기는 1937년 브뤼셀의 외젠 이자이 콩쿠르(현 퀸 엘리자베스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하여 가치 잡기 세계에 그 이름을 떨친 것이었다. 그 후 모스크바 음악원에서 교편을 잡는 한편 연주 활동을 계속했지만 소련이 제2차 세계대전에 참전하면서 최전선에 나가 위문 연주를 했다.

교사로서는 기돈 크레머 등의 제자가 있다. 아들 이고리(1931~)도 지휘자, 바이올리니스트로 유명하고, 종종 자녀와 함께 공연하고 녹음을 남겼다.

1974년에 암스테르담에서 연주 여행 중에 별세, 시신은 모스크바에 보내져 매장되었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47)


앨범 모두 보기   연주별 상세 모두보기

관련 사건 / 이벤트 (4)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35 소비에트 연방 콩쿠르 우승
1935 비에니아프스키 콩쿠르에서 2등 입상 바르샤바에서 열린 비에니아프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지네트 느뵈(Ginette Neveu)에 이어 2등 입상했다.
1937 브뤼셀에서 열린 이자이 콩쿠르 우승
1937 퀸 엘리자베스 국제 콩쿠르에서 바이올린 부문 우승

관련 아티스트 (4)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