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프레드 델러 Alfred Del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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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의 성악가이며, 르네상스 음악과 바로크 음악에서 카운터 테너라는 음역이 사용되고 있었다는 것을 세상에 알린 주요 인물 중 하나이다.

델러는 영국 마게이트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지역 교회 합창단에서 노래하고 있었다. 변성을 한 후에도 그는 높은 성역에서 계속 노래, 결국 카운터 테너를 직업으로 하게 된다. 19세기를 통해 카운터 테너라는 음역이 존재하고 있던 것은 권위있는 남성합창단의 전통 속 뿐이었다. 델러는 자신이 잇따라 캔터베리 대성당(1940년부터 1947년까지)과 세인트 폴 성당 (1947년부터 1962년까지)의 합창단 멤버를 맡고 있다. 그는 합창의 이러한 전통 속에서 독주자로 갑자기 출현하는데, 그것은 작곡가 마이클 티펫이 그를 상찬한 것이 큰 영향을 끼쳤다. 티펫은 델러의 연주를 캔터베리 대성당 시대에 듣고 그 목소리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인식한 것이었다. 티펫은 그를 남자 ​​알토가 아니라 카운터 테너로 대중에게 소개했다. 그는 또한 헨리 퍼셀의 "오라, 그대 예술의 자식들아"("Come ye sons of Art")로 라디오(당시 새로 생긴 BBC Radio 3)에서도 지명도를 올렸다. 그는 존 다울런드와 퍼셀 같은 작곡가들에 의한 영국 바로크 음악과 르네상스 음악의 보급과 녹음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사람들에게 델러의 목소리는 너무 높게 들렸다. 델러가 처음 성악가로 큰 인기를 얻은 당시 그 때는 아직 마지막 카스트라토가 세상을 떠난 지 불과 수십 년 밖에 지나지 않았지만, 카운터 테너의 목소리에 대한 다양한 오해가 만연해 있었다. 이에 대해 마이클 챈스는 일화를 술회하고있다. 프랑스인 여성은 델러의 노래를 듣고 "Monsieur, vous êtes eunuque"(eunuque : 거세 된 사람)에게 큰소리로 말했고 델러는 "I think you mean 'unique', madam"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1948년 그는 시대 고증에 근거한 연주를 목표로 하는 단체 델러 콘소트를 결성한다. 이 단체는 바로크 음악의 레퍼토리에 대한 일반의 인식을 크게 넓쳐 바흐, 헨델, 퍼셀, 다울런드의 작품, 그리고 민요에조차도 양질의 정통 '시대 연주'를 만들어 냈다. 단원 구성은 시대를 거쳐 변화하고 소프라노 마리 토마스 외에도 1964년부터 델러의 아들 마크 델러를 추가했다. (델러의 다른 아들 사이먼은 1960년대에는 음악 교사로 공부를 하고 있었다.) 델러델러 콘소트를 지도하는 한편, 여러 챔버 오케스트라와의 협연도하고 있었다.

류트 연주자 데스몬드 뒤프레는 델러과 (처음에는 기타리스트로) 출연했다. 다른 반주자는 하프시코드 연주자로 음악학자인 발터 베르크만도 포함된다. 만년의 델러는 류트 연주자 로버트 스펜서와 하프시코드 연주자의 해롤드 레스터, 그리고 윌리엄 크리스티와 일을 함께 했다. 델러의 녹음에는 다울런드의 류트 가곡과 헨델의 오페라, 브리튼의 <한여름 밤의 꿈>, 퍼셀의 세미 오페라(<요정 여왕> 같은), 전통적인 영국 민요, 토머스 탈리스의 작품, 바흐의 알토를 위한 레퍼토리가 있다. 그는 HMV 뱅가드 클래식스, 하르모니아 문디 등에서 녹음하고 있다.

이탈리아의 볼로냐에서 67를 일기로 별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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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50 고음악 연주단체 '델러 콘소트'(The Deller Consort) 창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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