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나디 로즈데스트벤스키 Gennady Rozhdestvensky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모스크바 출생. 음악가 집안에서 태어나 본명은 겐나디 아노소프(Gennady Anosov, Геннадий Аносов)였지만 직업 음악가로 활동함에 있어서 유명한 아버지 니콜라이 아노소프와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어머니의 성을 따서 쓰고 있다. 모스크바 음악원에서 지휘를 아버지에게, 피아노를 레프 오보린에 사사했다. 이미 20세에 볼쇼이 극장에서 차이콥스키의 발레 음악 <호두까기인형>을 지휘하여 즉시 명성을 떨쳤다. 소련 작곡가의 수많은 작품을 초연했을 뿐 아니라, 벤자민 브리튼의 오페라 <한여름밤의 꿈>을 러시아 초연했다. 1969년에 피아니스트 빅토리아 포스토니코와 결혼했다.

1970년대 후반부터 서방에서 활동하는 기회가 증가했지만, 당시 명성있는 소련의 음악가들의 잇단 망명에 신경을 곤두 세우고 있던 소련 당국은 로즈데스트벤스키의 소련 탈출을 경계하고, 1983년에 소련 문화성 교향악단을 창설, 그 음악감독으로 로즈데스트벤스키를 임명했다. 이 악단은 소련 붕괴에 따라 자연 소멸 할 때까지, 로즈데스트벤스키의 지도력 아래, 쇼스타코비치와 글라주노프의 교향곡 전집 외에도 시닛케 및 오네게르, 본 윌리엄스의 작품의 녹음뿐만 아니라 브루크너의 교향곡을 이고(異稿)를 포함하여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세계 최초의 프로젝트도 수행했다.

소피아 구바이둘리나Sofia Gubaidulina의 교향곡 "목소리 ...... 침묵 ...... Stimmen ... Verstummen ..."은 로즈데스트벤스키에게 헌정된 작품이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23)


앨범 모두 보기   연주별 상세 모두보기

관련 사건 / 이벤트 (2)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61 모스크바 방송 교향악단 상임지휘자로 취임 모스크바 방송 교향악단 상임지휘자로 취임하여 1974년까지 재임했다.
1980 ~ 1982 빈 심포니 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로 재임

관련 아티스트 (5)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