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주 Hyo Joo Lee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 주요역할 연주 (Piano)
  • 국가 South Korea
  • 성별 여성
  • 출생/결성 1985

바이오그라피

이효주는 2004년 월간 피아노 음악(음연)에 의해 '한국 피아노 음악의 미래'로 지목된 이래로 전세계를 무대로 선굵은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미국 신시내티 국제 콩쿠르 우승을 시작으로 모스크바 국제 청소년 쇼팽 피아노 콩쿠르우승과 아시아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그랑프리 수상, 상하이 국제 콩쿠르 입상과 프랑스 Piano Campus 국제 콩쿠르 우승 및 천중상 수상 그리고 에피날 국제 콩쿠르 2위 수상 등 주요국제콩쿠르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2010년 가장 저명한 국제 피아노 콩쿠르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제네바 국제 콩쿠르에서 준우승 및 청중상, 그리고 특별상을 수상함으로서 한국 차세대 피아니스트로서의 면모를 세계에 증명해 왔다. 현재 2013년 아트 실비아 실내악 오디션에 트리오 제이드(피아노 이효주, 첼로 이정한, 바이올린 박지윤)로 참가하여 대상을 수상, 1년간 활동을 후원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일보, 조선일보, 이화경향, 대구방송, 음연, 부산음악콩쿠르 대상(문광부 장관상) 등 국재 저명한 콩쿨을 모두 석권하였다. 또한 서울예고 수석입학과 함께 '예원, 서울예고를 빛낸 사람들' 상을 표창받기도 하였으며 2011년에는 운파 임원식 음악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바이론 콰르텟, 노부스 콰르텟과의 피아노 5중주 연주에 참여했으며 첼리스트 정명화의 듀오 연주 및 유니버셜 뮤직의 옐로우 라운지에서 세계적인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와 듀오 연주로 앙상블피아니스트로서도 인상깊은 활동을 보이고 있다. 교육배경으로는 6세 때 피아노를시작하여 김미경, 정진우 교수 사사로 예원학교를 거쳐 서울 예고 재학 중 도불했으며 프랑스국립고등음악원 피아노과에서 Jacques Rouvier 교수를 사사함과 동시에 Itamar Golan Class에서 실내악 전문사 과정을최우수 졸업하였다. 프랑스 에꼴노르말에서 전문 연주자 과정(Francoise Thinat 사사)을 거쳐 현재독일 하노버 국립음대 최고 연주자 과정에서 김미경 교수를 사사하고 있다.

2장의 글로벌 디스코그라피를 가지고 있는 아티스트로서 2003년 유럽에서 발매된 쇼팽 왈츠 음반에 이어 2011년 두번째 음반으로 스위스 뮤직콜레기움 빈터투어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음반이 유럽 nascor/하르모니아 문디 레이블로 출시되어 현재 국내에서도 유통되고 있다.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