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 들리브 Léo Delibes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생 제르망 뒤 발에서 태어난 프랑스의 작곡가. 프랑스 가극 및 발레의 대표적 작곡가. 12세에 파리 음악원에 입학하여, 작곡을 브느와, 아당 등에게 배웠다. 17세에 리리크 극장의 반주자가 되고, 동시에 교회 오르가니스트로도 일했다. 19세에 최초의 오페레타 《2수의 석탄》으로 데뷔한 뒤, 잇달아 여러 오페라 코미크나 오페레타를 작곡, 그 중 몇 곡은 상당한 성공을 거두어 극음악 작곡가로서 알려졌다. 63년에 오페라 극장의 반주자, 65년에 합창 지휘자가 된 뒤 발레 음악의 작곡에도 손대어, 《코펠리아》, 《실비아》라는 발레 음악의 걸작을 썼다. 오페라 분야에서는 오페라 코미크 《임금님의 말씀》, 동방적인 이국 취미를 지닌 《라크》 등을 작곡했다. 이러한 창작 활동 외에 81년 이래 파리 음악원의 작곡과 교수로서 후진지도에 임했다.

들리브의 음악은 선율의 아름다움, 세련된 우아한 화성이 특색으로 되어 있다. 성악 부분이나 관현악 부분도 무리 없이 흐르도록 씌어져 있으나, 극적인 박력이 부족한 데가 있어, 여기에 그의 오페라의 한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클레망 필리베르 레오 들리브 [Clément, Philibert Léo Delibes] (음악의 역사 (음악사 대도감), 1996.9.10, 한국사전연구사)

 

관련 사이트


관련 아티스트 (1)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