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란스 브뤼헌 Frans Brüggen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리코더, 플루트, 트라베르소 연주자 및 지휘자.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 출생. 암스테르담 음악원, 암스테르담 대학에서 배운다. 21세에 왕립 헤이그 음악원 교수. 1950년대부터 리코더 연주자로 활동을 시작하고 리코더에 의한 연주의 가능성을 크게 넓힌 고음악계의 선구자적인 존재이다. 하프시코드, 오르간 연주자인 구스타프 레온하르트와 첼로 연주자 아너르 빌스마 등과 공연을 거듭하여 1950년대부터 1960년대에는 텔레풍켄 레이블, 1970년대에는 SEON 레이블에서 많은 음반을 남겼다. 또한 니콜라우스 아르농쿠르(첼로, 비올라 다 감바 연주자)와 헤르베르트 타헤치 (하프시코드 연주자), 그리고 카위컨 3형제 (비올라 다 감바 연주자인 빌란트 카위컨, 바이올린 연주자 시히스발트 카위컨, 플라우토 트라베르소 연주자 바르톨트 카위컨) 등, 그 밖에도 수많은 고악기 연주자와 공연하고 있다.

브뤼헌은 처음에는 리코더 연주자로 경력을 시작하고 모던 리코더에서 차츰 고음악에 심취해 갔다. 동시에 트라베르소 연주자로도 유명한 솜씨를 가지고 있으며 (본인은 골칫거리라고 말한) 그 녹음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18세기 오케스트라 단원과 협연한 비발디의 '바다의 폭풍'(SEON, 1979년 녹음)과 '앙코르'(SEON, 1981년 녹음) 등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고음악의 수집가 · 연구자로 알려져 스테인즈비 및 브레산 등 역사적으로 귀중한 고악기를 많이 소유하고 있었다. 수집한 악기의 삽화도 출판되고 있다.

브뤼헌은 1981년에 시대악기 오케스트라인 18세기 오케스트라(Orchestra of the 18th Century)를 결성해 지휘자로 돌아섰다. 이 18세기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여 하이든, 모차르트, 베토벤 등 고전시대 작품을 중심으로, 슈베르트와 멘델스존 등의 전기 낭만파 작품 등을 포함하여 많은 리코드를 남기고 있다. (대부분 Philips 레이블). 또한 '계몽시대 오케스트라' 및 '혁명과 낭만의 오케스트라'의 객원와 현대악기를 사용하여 오케스트라를 지휘한 녹음도 있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6)



관련 사건 / 이벤트 (1)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81 18세기 오케스트라(Orchestra of the Eighteenth Century) 창단 22개의 다른 나라에서 60명의 구성원으로 18세기 관현악단을 창단했다.

관련 아티스트 (2)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