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버라 헨드릭스 Barbara Hendricks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 주요역할 연주 (Soprano)
  • 국가 United States of America
  • 성별 여성
  • 출생/결성 1948-11-20 Stephens, AR, USA

바이오그라피

미국 출신의 성악가. 진주에 비유되는 투명감있는 목소리의 리릭 소프라노로 오페라와 연주회에서 활약하는 한편, 인권 활동 등 사회 봉사도 유명하다. 현재는 스웨덴 국적을 가지고 있다.

아칸소 주 스티븐스 출신. 20세 때 네브래스카 대학교에서 수학 및 화학에서 학사 학위를 취득하고 졸업할 정도로 수재의 모습을 보였다. 그 후 뉴욕의 줄리어드 음악학교에 진학하고 메조 소프라노 가수 제니 투렐(Jennie Tourel)에게 성악을 사사하고 학사 학위를 취득한다.

1974년에 유럽에서 오페라 가수로 활동을 시작하고 글린더본 음악제에 데뷔하였고, 국내에서는 샌프란시스코 오페라에서 데뷔했다. 스칼라 및 파리 오페라극장, 로열 오페라 하우스,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등 세계 유수의 오페라 극장에 출연하였다. 1998년에는 베이징의 자금성에서 열린 <투란도트>의 역사적인 공연에서 류 역을 맡았다. 헨드릭스는 20개 이상의 역을 레퍼토리로 하고 그 중 12개 역으로 녹음을 남겼다. <라 보엠>의 미미 역으로 영상 작품에 출연했으며, 국제적인 수상 경력 필름 작품 <난봉꾼의 행각>에도 출연했다.

재즈와 흑인 영가의 방면에서도 유명하고, 1994년에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에 데뷔 한 것을 시작으로 이후도 세계 주요 재즈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있다. 또한 실내악 축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2006년 1월에 EMI와의 계약이 만료된 뒤 개인 레이블 「아르테 베룸」를 설립했다.

 

바버라 헨드릭스는 일상 생활의 많은 시간을 난민 지원 활동에 할애하고 있으며, 장기간 유엔 고등 난민 판무관의 옹호자이다. 안젤리나 졸리와 마찬가지로 UNHCR 친선대사의 일원으로서 특수 임무를 맡고 있다. 2000년부터 난민 교육 기금(RET) 참사관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RET는 세계 난민의 자녀를 위한, 의무 교육 이후의 교육 기회를 목표로 헌신하고 있는 단체이다)

1991년과 1993년에는 분쟁으로 파괴된 옛 유고슬라비아의 도시 두브로브니크 및 사라예보에서 연주회를 연다. 1998년에는 '평화와 화해를 위한 바버라 헨드릭스 기금'을 설립하고 충돌이 일어나고 있는 땅에 정착을 촉진하기 위한 길을 모색하고 있다.

2001년에는 오슬로의 노벨상 시상식에 초대되어 코피 아난의 노벨 평화상 수상을 기념하여 노래했고, 2002년 5월에는 동티모르 독립기념일 행사에서 노래했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3)



관련 사건 / 이벤트 (3)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98 베이징 자금성에서 <투란도트>의 류 역을 노래함
1998 '평화와 화해를 위한 바버라 헨드릭스 기금' 설립
2006 개인 음반 레이블 '에르테 베룸'(Arte Verum) 설립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