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슬린 배틀 Kathleen Battle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 주요역할 연주 (Soprano)
  • 국가 United States of America
  • 성별 여성
  • 출생/결성 1948-08-13 Portsmouth, OH, USA

바이오그라피

미국의 리릭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가수.

미국 오하이오주 포츠머스에서 7남매의 막내로 태어났다. 어린 시절부터 노래에 재능을 보였지만, 처음에는 장래희망으로 삼지는 않았다. 장학금을 얻고 오하이오 신시내티 대학 음악원에 가서 성악가가 되는 모험을 하지 않고 음악 교사직을 선택했다.

1971년에 석사 학위를 취득해, 신시내티 시내에서 어린이 교육을 시작했다. 그 사이에도 개인적으로 성악의 연구를 계속하고 신시내티 교향악단 수석지휘자 토머스 시퍼스(Thomas Schippers)의 오디션을 받게 되었다. 아직 경험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시퍼스에 감명을 주고, 1972년에 이탈리아의 스폴레토 음악제에 출연할 기회를 잡는다.

1977년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 <탄호이저>의 양치기 역으로 데뷔했다.

2001년, 반젤리스(Vangelis)의 'Mythodea'(NASA의 화성 탐사 계획의 테마 음악 기획)에 참가. 아테네에서 열린 라이브 이벤트에 출연했다.

2004년, 중국에서 제작된 액션 영화 'LOVERS'에서도 테마 음악을 노래했다.

빛나는 리릭 콜로라투라의 음색으로 유명하고, 특히 제임스 레바인과 함께 종교곡과 가곡, 오페라 공연 · 녹음을 거듭해왔다. 힘있는 목소리는 아니지만 <마술피리>의 파미나와 <돈 조반니>의 체를리나, <니벨룽의 반지>의 작은 새 역 같은 청순가련한 여성상에 특히 적합한 음성이다. 레퍼토리는 폭넓어서 영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가곡을 부를 수 있는 반면, 미성에 비해 발음의 정확도를 소홀히 한다는 비판도 있다. 그래미상을 5회 수상했다.

한편, 일을 하는데 있어 까다롭고 상대하기 어려운 것으로 유명하고, 목소리의 이미지를 뒤집는 수많은 무용담을 남기고 있다. 왕년의 디바를 연상시키는 성품의 격렬함과 자존심 뿐만 아니라, 직원에 대한 학대로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서 배척을 받고, 레바인 등은 다시 공연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 후에도 연주 활동에서 활약을 계속하고 있으며, 앙드레 프레빈과 호흡을 맞춰 몇 건의 앨범을 제작했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5)



관련 사건 / 이벤트 (1)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77 메트로폴리탄에서 <탄호이저>의 양치기 역으로 데뷔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