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지에로 리치 Ruggiero Ricci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미국의 바이올리니스트. 소년 시절부터 만년에 이르기까지 장대한 경력, 엄청난 레퍼토리와 녹음량을 자랑한다.

캘리포니아주 샌 브루노에서 이탈리아 이민자 가정에서 태어났다. 아버지의 가르침으로 바이올린을 시작, 이후 루이스 퍼싱어의 애제자가 된다.

신동으로 두각을 나타내, 1928년 불과 10세의 나이에 비에니아프스키 및 비외탕의 작품을 연주하고 샌프란시스코에서 공식 데뷔를 장식한다. 이듬해에는 멘델스존의 협주곡을 연주하여 오케스트라와 첫 협연을 한 후 카네기 홀에서 데뷔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1930년대에 베를린에 유학하여 게오르크 쿨렌캄프의 문하로 들어가 아돌프 부시 이후의 독일 바이올린 연주 양식을 습득했다.

1942년에서 1945년까지 종군하면서 미군 위문 연주를 맡은 후, 1947년에 파가니니의 '24개의 카프리스' 첫 녹음을 했다. 또한 제대 후에는 19세기 작곡가들의 무반주 바이올린 작품의 발굴과 연주에 열중했다. 현대음악 작곡가들의 많은 작품의 세계 초연을 실시하고, 지나스테라 협주곡 등은 녹음도 남기고 있다.

독주자로서 무려 70년의 연주 활동을 계속하며 65개국에서 6000회 이상의 연주를 실시하면서, 다양한 레이블에서 500점 이상 녹음 작품을 제작해왔다. 바이올린 교사로는 인디애나 종합 대학, 줄리어드 음악학교, 미시간 종합대학 등에서 후진을 지도하는 것 외에 잘츠부르크의 모차르테움 아카데미를 필두로 유럽 각지에서 마스터 클래스를 주재했다. 악보출판사 시르머에서 왼손의 운지 기술에 관한 저서를 저술했다.

아끼는 악기는 구아르네리 델 제수이지만, 4번째 파가니니의 '카프리스' 전곡 녹음에서는 이탈리아 제노아에서 파가니니 자신의 소유한 구아르네리를 대여하여 연주하였다.

리치는 19세기 유럽의 전통적인 거장 양식을 오늘에 계승한 바이올리니스트로 주목되고 있으며, 아름다운 음색과 화려한 연주 솜씨, 독특한 칸타빌레가 특징적이다. 파가니니와 사라사테를 주 레퍼터리로 여긴다. 한편, 실내악도 즐겨 연주하고 있으며, 마르타 아르헤리치와 함께 카네기 홀에서 수록된 라이브 연주는 프랑크와 프로코피예프의 바이올린 소나타를 다루고 있다.

2012년 8월 6일, 심장마비로 별세했다. 향년 94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9)



관련 사건 / 이벤트 (1)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28 10세 때 샌프란시스코에서 비에니아프스키와 비외탕의 곡으로 공식 데뷔.

관련 아티스트 (1)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