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럴드 무어 Gerald Moore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다수의 유명 성악가와 함께한 가곡 연주회 및 레코드 녹음으로 알려진 영국인 피아니스트이다.

  하트포드주 왓포드에서 태어난 후 캐나다 토론토에서 자라, 음악 교육도 주로 이곳에서 받았다. 무어는 유명한 기악 연주자, 예를 들어 파블로 카잘스 등의 공연을 한 적도 있지만, 엘리자베스 슈만과 매기 테이트, 캐슬린 페리어 등의 가수의 공연으로 더 알려지게 된다. 반주자의 지위를 지금까지 가수에 종속된 역할에서 예술적으로 동등한 수준으로 높인 것은 그의 공적이다.

  무어는 음악에 대한 강의와 집필도 하고, 1962년에 출판한 「내 소리가 너무 큰가요? - 반주자의 회상」(Am I Too Loud? – Memoirs of an Accompanist)은 높이 평가되고 있다. 이 회고록은 가수에 사양하고 겸손하게 연주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의 요구에 따라 적극적으로 드러나는 연주를 하고 있는 그에게서 가수의 유머 넘치는 메시지이다. 이러한 문필 활동은 은퇴 후에도 계속되었다.

  1967년 2월 20일 무어의 은퇴 기념 연주회에는 그와 오랜 호흡을 거듭한 디트리히 피셔디스카우, 빅토리아 데 로스 앙헬레스, 엘리자베트 슈바르츠코프가 출연하고, 그들의 연주 라이브 녹음으로 기록되어 있다. 게다가, 그는 이 연주회의 마지막 앙코르로 슈베르트의 가곡 "음악에"(D547)의 자작 편곡을 연주했지만, 이것은 그의 처음이자 마지막 솔로 연주였다.

  무어가 참여하여 녹음한 레코드는 세계 각국에서 레코드 상을 수상했다. 또한 무어는 1954년에 대영제국 훈장 (OBE)을 수상했다.

  연주회에서 은퇴 후에도 피셔디스카우와 헤르만 프라이 등과의 음반 녹음을 계속했지만 1987년 버킹엄셔에서 별세했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18)


앨범 모두 보기   연주별 상세 모두보기

관련 사건 / 이벤트 (1)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67-02-20 은퇴 공연 은퇴 공연에는 피셔디스카우, 로스 앙헬레스, 슈바르츠코프 등 그와 함께 했던 가수들이 출연했고, 음반으로도 기록되어 남아있다.(EMI)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