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이 갸우로프 Nicolai Ghiaurov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불가리아 출신의 오페라 가수(베이스).

  전후 최대의 베이스 가수의 한 사람으로, 넓은 음역과 깊이있는 목소리를 가지고 지적이고 잘 컨트롤 한 노래를 들려주었다. 슬라브 오페라, 이탈리아 오페라, 프랑스 오페라, 모차르트 작품에서 전혀 위화감이 없는 가창을 들려 준다.

불가리아의 베링그라드에서 태어나 소피아 음악원에서, 그 후 레닌그라드 음악원과 모스크바 음악원에서도 배운다. 바르샤바와 1955년의 파리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하고 그 해 소피아의 오페라 극장에서 파이지엘로의 <세비야의 이발사>의 돈 바질리오을 노래하여 데뷔했다. 이듬해 빈에서 <아이다>의 람피스를 불러 성공, 1958년에는 볼쇼이 극장에서 메피스토펠레스 (구노의 <파우스트>)과 피멘(무소륵스키의 <보리스 고두노프>)를 불러 주목을 끔과 동시에, 이탈리아에서도 볼로냐 오페라 극장에서 바질리오을 노래하여 데뷔했다. 이듬해 <보리스 고두노프>로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에 출연, 1962년에는 코벤트 가든, 1965년에는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 데뷔하고, 비엔나, 파리 오페라, 잘츠부르크 음악제 등에 잇달아 출연해 다양한 가수와 지휘자에게 활약의 장을 넓혀 갔다.

첫 번째 아내 피아니스트 미샤코와와 이혼 후, 이탈리아의 명 소프라노 미렐라 프레니와 재혼, 두 사람이 자주 함께 극장이나 음반 녹음에 등장했다.

2004년 1월에는 데뷔 역인 돈 바질리오을 베네치아에서 노래하고 같은 해 5월 심장마비를 일으켜 집이 있는 (프레니의 고향) 모데나 근교의 병원에 입원해 있었지만, 6월 2일에 별세했다.

음반 녹음도 <보리스 고두노프>, <시몬 보카네그라>, <돈 조반니> 등 수많은 작품을 레코딩했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5)



관련 사건 / 이벤트 (1)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1955 파리 국제 성악 콩쿠르에서 우승

관련 아티스트 (1)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