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반 모라베츠 Ivan Moravec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체코의 피아니스트. 반세기에 걸친 연주 · 녹음 활동과 경쾌한 터치가 만들어내는 선명하고 음색이 뛰어난 연주 기교로 세계적인 지지를 모아왔다.
에르나 그륀펠트(보헤미아 출신의 오스트리아 피아니스트 알프레드 그륀펠트의 조카)에 피아노를 배운다. 20세에 프라하 음악원에 입학한 후 프라하 예술 아카데미를 진행, 일로나 슈테파노바-크루조바(빌렘 ​​크루즈의 딸)에게 사사했다. 1957년에 프라하에서 모라베츠의 연주를 접한 아르투로 베네데티 미켈란젤리에 초청되어 같은 해 여름 마스터 클래스에 참석했다.
1950년대 후반, 프라하의 리사이틀의 테이프가 서방에 유출, 곧이어 미국의 한 레코드 회사가 체코슬로바키아 당국과 협상하여 모라베츠와 계약을 맺었다. 1962년에 뉴욕에 가서 회사를 위해 많은 녹음을 하고, 1964년에는 조지 셀의 초대를 받아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와 협연했다. 이렇게 모라베츠는 국제적인 연주 활동을 시작했다.
모라베츠가 주요 리사이틀에서 다루는 것은 체코의 작곡가 외에, 모차르트나 베토벤, 쇼팽, 드뷔시의 피아노 곡이다. 세계 주요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거듭하고, 모차르트나 베토벤, 슈만, 프랑크, 브람스, 라벨, 프로코피예프 등의 피아노 협주곡과 협주적 작품을 연주 · 녹음 해왔다. 프라하에서 헌신적인 피아노 교사로도 활동하고 방문에서는 종종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하고있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5)



관련 사건 / 이벤트 (1)

날짜 / 기간 요약 / 상세내용
2010 모라베츠의 쇼팽 야상곡집이 대표적인 쇼팽 음반으로 선정 뉴욕 타임스는 2010년 쇼팽 탄생 200주년을 맞아, 모라베츠의 쇼팽 야상곡집 음반을 포함한 다섯 음반을 대표적인 쇼팽 작품 녹음으로 선정, 발표했다.

관련 아티스트 (1)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