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린 포리스터 Maureen Forrester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캐나다의 성악가. 오페라와 리트에 활약한 명 알토 가수. 본명 캐서린 스튜어트(Kathleen Stewart).
퀘벡주 몬트리올 동부의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13세에 학교를 중퇴하고 비서 및 전화교환원 일을 하고 가계를 유지했다. 샐리 마틴과 프랭크 로우, 바리톤 가수 버나드 다이아먼트에 사사. 1953년에 지역의 YWCA에서 데뷔 리사이틀을 가졌다. 이때 반주자 존 뉴마크는 평생동안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되었다. 오토 클렘페러의 지휘로 몬트리올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하고 베토벤 교향곡 제9번을 불러 연주회 데뷔.
캐나다 국내외(특히 유럽)에서 신진 연주자와 함께 적극적으로 연주 여행을 한다. 1956년에 뉴욕 데뷔 때 브루노 발터에 초대되어 노래를 들려 준 결과, 말러 의 "부활"의 연주와 녹음에 적합한 콘트랄토로 지목되고 이를 통해 거장과의 돈독한 관계가 시작되게 되었다. 발터는 말러의 제자이며, 그의 해석을 포레스터 전했다. 이듬해 1957년 포레스터는 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와의 협연하여 발터의 고별 연주회에 출연했다.
1958년에 발터 최초의 스테레오 녹음에서 "부활"의 녹음을 실현했을 때, 포레스터가 독창자로 초대되었다. 또한 이 시기 베이눔 지휘 콘세르트 헤보우 관현악단과 말러의 제3 교향곡을, 페렌츠 프리차이 지휘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베토벤의 교향곡 제9번(실연에서도 이 곡을 협연)와 같은 지휘 그리고 베를린 방송 교향악단과 브람스의 "알토 랩소디 "등을 녹음했다. 또한 토마스 비첨과는 딜리어스 관현악 반주 성악곡 녹음도 진행했다. 또한 엄격하기로 알려진 프리츠 라이너와의 '대지의 노래' 녹음 (RCA)도 우수하다.
포레스터는 말러 가수로서 또 대단한 정력가로 유명하고, 지휘자 유진 카쉬 사이에 낳은 5 명의 아이들을 키우면서 연간 120 시간의 연주에 참가했다. 가수로는 독일어 발음의 정확한 것으로, 또한 극적인 감각에 매우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연주회와 오페라의 양면에 정기적으로 출연했다.
캐나다의 작곡가 의 변호인으로도 알려져 특히 국외에서의 연주 여행시에는 정기적으로 캐나다인 작곡가의 작품을 거론했다. 1983 년 에서 1988 년 까지 캐나다 문화원에 근무. 1967 년 캐나다 정부로부터 서훈되고 나서 수많은 영예를 맡아왔다. 2003 년 에는 퀘벡 정부로부터도 서훈되고있다.
텔레비전 프로그램 ' 틴틴 '에도 출연, 비앙카 카스타 피오레 역을 맡았다.
1986 년 에 회고록 "Out of Character"( ISBN 0771032285 )를 저술했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5)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