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젠킨스 John Jenkins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영국의 작곡가 . 켄트 주의 메이드스톤에서 태어나 노퍽 주의 킴벌리(Kimberley, Norfolk)에서 별세했다.
젊은 시절에 대해서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아버지는 목수이자 악기 제조 장인이기도 한 헨리 젠킨스. 아버지 헨리는 워릭 백작부인 앤에게 1603년에 고용된 잭 젠킨스와 동일인물인지도 모른다. 젠킨스의 이름이 등장하는 최초의 확실한 사료는 1634년에 찰스 1세의 궁정악단의 일원으로서 마스크극 '평화의 승리' 공연에 참가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1642년에 청교도 혁명이 발발하면서 젠킨스도 다른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농촌 지역에 전출을 강요당했다. 이 암흑의 1640년대에 젠킨스는 왕당파의 두 가족, 웨스트 더럼의 가정과 한스 스탠튼의 집에 음악 교사로 봉사했다.
1640년 무렵 젠킨스는 전통적인 단선율 성가를 일정한 선율로 하는 ' 인 노미네'를 부활시킨다. 체스터 포위 때 총격당해 전사한 작곡가 윌리엄 로즈는 친구였다. 뉴어크 공략(1646)의 양 진영의 충돌과 전쟁의 애도, 그리고 승리의 축하를 그린 유명한 표제 음악을 작곡하고 여기에 파반과 가야르드도 포함되어 있다.
1650년대 는 케임브리지셔 주 더들리 노스 경의 집에 들어가 음악 교사가 된다(노스 경은 후에 이 스승의 평전을 집필했다). 당시 영국은 올리버 크롬웰이 통치하는 공화정 시대였며, 음악 활동의 충돌이나 조직이 거의 보이지 않았지만, 아마추어의 가정음악용으로 70개 이상의 모음곡을 작곡할 수 있었다 .
젠킨스는 류트 연주자이며, 리라 다 감바의 비르투오소이기도 했다. 노인 젠킨스가 리라 비올 앞에서 연주를 했을 때, 찰스 2세는 "부당한 악기에 감탄하게 됐다"고 아이러니한 칭찬을 하사했다. 
젠킨스의 전기 작가인 노스는 다음과 같이 쓰고 있다.
"그는 확실히 행운아였다. 차분한 성격, 음악적 재능이 누구에게나 받아들여지고 욕망이 아닌 은둔자로서 자각을 가져 선량한 기독교인으로 살았고 편안하게 죽었다."
젠킨스는 노퍽, 킴벌리 세인트 피터스 교회 의 본당에 다음과 같은 비문과 함께 매장되었다.
Under this Stone Rare Jenkins lie
The Master of the Musick Art
Whom from the Earth the God on High
Called up to Him to bear his part.
Aged eighty six October twenty seven
In anno seventy eight he went to Heaven.
In God We Trust.

이 바위 밑에 젠킨스 잠들다.
음악의 명인
높으신 하나님이 부르시어
그의 곁으로 갔도다.
나이 86세, 서기 1678년
10월 27일 하늘로 올라갔도다.

관련 사이트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