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보 베르글룬드 Paavo Berglund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바이오그라피

핀란드의 헬싱키에서 태어났다. 11세 때부터 바이올린을 배웠고, 헬싱키의 시벨리우스 음악 아카데미에서 공부하였다. 
1949년부터 1956년까지, 방송교향악단의 바이올린 주자를 하는 한편, 헬싱키 실내관현악단을 편성하고, 그 지휘자가 되었다. 1956년 핀란드 방송교향악단의 부지휘자가 되었고, 1962년 수석 지휘자로 임명되어 1972년까지 재임하였다. 
1965년 시벨리우스의 탄생 100주년 공연을 지휘하기 위해 본머스 교향악단을 객원 지휘함으로써 영국에서의 데뷔를 장식하였다. 그는 그 후 자주 본머스 교향악단에 초청되었고, 1970년 본머스 교향악단과 런던에서 시벨리우스의 <쿨레르보 교항곡>을 핀란드 국외에 있어서의 초연을 지휘하여, 본머스 교향악단과 이 곡의 세계 최초의 녹음(EMI)을 하여 주목을 받았다. 
실베스트리가 죽은 다음 그 후임으로서, 1972년에 본머스 교향악단의 수석 지휘자로 임명되어 1979년까지 재임하였으며, 1981년부터는 스코티시 내셔널 관현악단의 수석 객원 지휘도 하였다. 한편 1975년부터 1988년 현재까지 헬싱키 필하모니의음악 총감독 겸 수석 지휘자를 역임하고 있다. 
베르글룬드는 시벨리우스의 연구가로서도 잘 알려져 있고, 그 교정판에 의한 연주는 이지적이며 절제된 연주로서 정평이 있다. <쿨레르보 교향곡>을 포함하는 세계에서 최초의 완전한 [시벨리우스 교향곡 전집]은 기념비적 명연으로서 남게 될 것이다. 구축력을 겸비하고 따스한 표정을 보여주나, 결코 감정에 빠지는 일이 없는 연주 스타일은 특히 영국에서 높이 평가되고 있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1)



관련 아티스트 (6)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