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린 앨솝 Marin Alsop

대표이미지

아티스트 사진

기타 이미지들

  • 아티스트 이미지들

아티스트 정보

  • 주요역할 지휘
  • 국가 United States of America
  • 성별 여성
  • 출생/결성 1956-10-16 New York, NY, USA

바이오그라피

뉴욕 맨하탄에서 태어났다. 부모님은 모두 뉴욕 시티 발레 오케스트라의 악단원. 예일대학에 진학한 후 줄리어드 음대에서 석사 · 박사 학위(바이올린)를 취득. 1989년, 탱글우드 음악축제 쿠세비츠키상 수상, 레너드 번스타인, 오자와 세이지 등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1980년대에는 재즈와 클래식 음악의 융합을 목표로 한 활동에 주력했으며, 1981년에 빅 밴드, 스윙 재즈를 연주하는 챔버 앙상블 '스트링 피버(String Fever)'를 뉴욕에서 조직했다. 1984년에 조직한 콘코디아 오케스트라(The Concordia Orchestra)는 클래식 음악의 재즈풍 연주, 재즈 뮤지션의 오케스트라 작품의 연주와 헨델의 메시아를 가스펠  버전으로 연주하는 등, 역시 재즈와 크로스 오버를 주체로 하고 있다.
1993년에는 콜로라도 심포니의 음악 감독으로 취임, 주목을 끈다. 또한 그 재임 중 유진 심포니 , 롱 아일랜드 필하모닉의 음악감독 및 리치먼드 교향악단(버지니아 주)의 부지휘자를 겸임했으며, 세인트 루이스 심포니에 자주 객원하는 등 객원 요청도 많았고, 유럽에서도 시티 오브 런던 신포니아, 로열 스코티시 오케스트라의 수석 객원 지휘자를 경험했다. 또한 2002년부터는 본머스 심포니 오케스트라 의 수석지휘자로 취임. 2003년도 그라모폰 잡지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로 선정, 같은 해 로열 필하모닉 협회의 지휘자상을 수상했다.
2005년 , 유리 테미르카노프의 뒤를 이어 볼티모어 심포니의 음악감독으로 취임한다고 발표했다. 그러면서 앨솝은 미국에서 처음 메이저 오케스트라의 음악감독을 맡는 여성 지휘자가 되었다. 당초 악단 고위층의 일방적인 결정으로 악단원 측의 일부 반발이 있었던 것 같지만, 머지않아 해소된 듯, 2007년에 정식으로 음악감독으로 취임했다. 2009년에는 계약을 5년 연장해 2015년까지의 임기를 맡는 것이 발표되었다. 2012년부터 브라질 상 파울루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수석지휘자로 취임한다고 발표했다.
녹음 활동에도 적극적이며, 낙소스 등 다수의 레코딩이 발매되고 있다. 특히 미국의 클래식 음악을 많이 녹음하였다. 대표적인 것은 사무엘 바버의 6개의 관현악 곡집, 직접 가르침을 받은 번스타인의 작품집 등이 출시되었다. 기타,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여 브람스의 교향곡 전집(여성에 의한 첫 전집), 다케미쓰 도루의 관현악 곡집 등이 있다.

관련 사이트


주요 아티스트로 참여한 앨범 (43)


앨범 모두 보기   연주별 상세 모두보기

관련 아티스트 (6)


이 아티스트에 대한 생각 (0)

댓글을 갖고 오는 중입니다.